티스토리 뷰

최고들이 뭉쳤다.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시그널>

신스타임즈에서 새로운 모바일MMORPG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번 사전예약에 대한 내용으로 간단하게 다뤘었는데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을 첨부한다. 그때보다 현재 더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 바로 인기 애니메이션에서 활약 중인 유명 성우의 참여와 마찬가지로 일본과 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모여 시그널의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으로 보인다.

모바일MMORPG 시그널의 세계관은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 자신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만큼 판타지 소설 급의 방대한 내용을 가졌지만 유저가 받아들이기 쉽도록 담아져 있다고 한다. 이렇게 유저에게 한발 더 다가 가려는 노력은 어떤 사람들이 이 게임을 위해 참여했느냐를 보면 더욱 와닿을 것으로 생각된다.

먼저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시그널 캐릭터 목소리에 참여했다고 기사를 통해 알려진 사람 중 <김영선 성우>는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주인공 하울과 '데스노트'에서는 라이토를 맡았다고 한다. 차분하지만 기품있는 목소리로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김국진 성우> 원나블 3대장에서 2대장을 맡았던 만화와 애니가 완결 됐지만 여전히 관심과 그의 아들 보루토까지 이어져 사랑을 받고 있는 '나루토'에 참여했고 지구 침략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다른 곳에 관심이 높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개구리 중사 케로로' 그리고 90년대 연재가 끝났지만 후속 편이 계속되고 있는 '드래곤볼 GT' 등 매력적인 보이스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 중인데 목소리뿐만이 아닌 잘생긴 외모로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성우라고 한다.

<김현심 성우>는 현재 화려한 외모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투니버스 6기 공채로 독침을 맞고 쓰러지면 사건이 해결되는 애니 '명탐정 코난' , ' 드래곤 길들이기2' , ' 극장판 루팡 3세' 그리고 '은혼' 등에 출연했으며 게임 쪽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베인과 니달리 , '디아블로3' 부두술사 등에 참여했고 저음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성우다.

다음 참여 일러스트레이터들은 구울과 사람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원제목 '동경식종'으로 잘 알려진 '도쿄구울' 원 작가 <이시다 스이>다. 그의 독특한 그림체로 과연 어떤 캐릭터를 시그널의 세계에 던져두었을지 모르겠지만 그의 개성이 잘 뭍어나는 캐릭터가 아닐까?! 예상된다.

'큐라레:마법도서관'과 '우리공주님이제일귀여워' 등에 참여해 이름을 알린 한국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아이스> 이어지는 갓게임에 참여했던 만큼 "느낌 아니까~!"라는 생각으로 시그널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어떤 역량을 쏟아부었을지 궁금하다.

그리고 '프라이드오브소울'의 캐릭터 디자인을 했고 라이트노벨 '마법학원'의 <린☆유우> 퀄리티를 높이는데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것 같다. 

시그널의 그래픽은 Full 3D로 제작됐는데 2D의 감성과 3D의 역동감이 어떤 조화를 이뤘는지 상당히 기대하게 만드는 것 같다. 게임은 여자, 남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을통해 헤어, 눈, 피부색 그리고 의상 등 각자의 개성을 담아 선택 가능하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캐릭터가 카타나를 든 여검사다. 7개의 무기 쌍검, 대검, 카타나, 활, 캐논, 스태프 그리고 창 중 어쩌면 가장 기본이 되는 무기가 <카나타>가 아닐까 싶은데 날렵한 움직임으로 적을 제압하는 모습이 일품일 것 같았다.

위 움짤들은 캐릭터 무기 별 전투 플레이 영상 카타나 남,여 스킬 사용 영상 중 일부분이다. 청량감을 주는 이펙트가 눈을 시원학 만들어 주는데 포즈도 기백이 넘처흐르는 것 같았다. 역시 남캐릭터보다는 여자 캐릭터 + 한손검 조합은 사랑받을 만 한 것 같다.

콘텐츠 부분은 기본적인 던전, 보스, PVP외 모바일MMORPG 고유의 재미까지 살리기 위해 협력, 협동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을 했다고 한다. 너무 한쪽으로만 치우치게 되면 장르 본연의 색이 퇴색되는 경우가 있는데 티저 영상이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은 상당히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가장 특징적 보였던 게 "신의서"라는 부분이었다. 약 50여 종의 댜앙한 영웅들의 기억을 수집해 추가 능력치를 부여받는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어떤 기억을 수집해야 하나로 유저들에게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았다. 과연 최고의 조합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 도모를 위해 <소셜인터렉션>도 제공한다고 하는데 현재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중 이렇게 디테일한 요소를 고려하는 작품은 당분간 보기 힘들 것 같았다.

게다가 서정적인 BGM을 더해 청각과 마음까지 고려했다고 하는데 <신스타임즈>가 이번 모바일MMORPG 시그널에 거는 기대를 알 수 있는 부분 같다.

현재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시그널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사전예약에 참여만 해도 CBT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CBT 참여 보상으로 1천 골드와 한정 칭호를 받을 수  있다.

그 외 사전예약 보상으로 1천 골드, 하얀 연금 가루 50개, 1급 켈루의 망치 200개, 라데스의 권능 그리고 특급 모험가의 물약 20개를 받게 된다고 게임 초반 아이템 여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게다가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5천 원 100명, CGV 영화예매권 2인 100명의 행운도 있다고 한다.

추가로 시그널 공식 카페 가입 시 HP를 채워주고 디버프를 해제하는 아이템인 고급현자물약을 10개, 회원 1만 명 돌파시 특급현자물약 7개 그리고 회원 3만 명 돌파시 특급현자물약 10개와 영웅 이루마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끝으로 사전예약 소식을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면 "소식 전파 감사 패키지"까지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시그널 사전예약 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카페에서는 좀 더 다양한 사항을 알 수 있으니 참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