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쟁게임 "슈퍼함대" 초반 가이드 차분하게 성장해 볼까?!


계속되는 인기에 힘입어 N스토어에도 진출을 했군요. 나만의 군단을 이끌고 해상을 지배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슈퍼함대 간단하게 10Lv까지 어떻게 하면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키울 수 있는지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0Lv이 중요한 이유는 보너스로 돌릴 수 있는 자원 교환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보너스 횟수가 떨어지면 45개의 다이아를 통해 계속해서 뽑을 수 가 있습니다. 이 기능에서 좋은 함선을 뽑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함선의 등급이 높으면 압도적인 힘의 차이로 상대방에게 타격을 주고 승리로 이끌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아의 경우 충전하지 않아도 보상을 통해 약 400개 이상을 공짜로 얻을 수가 있게 됩니다. 저의 경우는 이랬습니다. 뭐 400개 이상 챙기지 못한다고 쳐도 최소 200개 이상은 습득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제 경험상 크게 성장 속도를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 보통, 빠름으로 말이죠. 제가 이렇게 나눠 볼 수 있는 건 3번의 삽질을 해서 그렇습니다. 


일반 : 이 경우 순수한 무과금 유저가 대상이 됩니다. 첫 번째 위기의 경우 2-9 지역 부터 압박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보통 : 사전등록 코드를 받은 유저가 대상이 됩니다. 제 경험으로는 2라운드도 그냥 술술술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3라운드 가니깐 압박이 느껴지더라고요.


빠름 : 소량 과금 + 사전등록의 콜라보, 솔직히 1,150원 과금만 해도 초반에 별다른 걱정 없이 지휘관 레벨 10 이상 달성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위 기준은 "라운드 클리어" 가 기준이 된 속도입니다. 그러나 슈퍼함대는 자신의 진영에 있는 건물의 성장도 중요한 플레이 요소가 됩니다. 건물의 성장은 정말 순수하게 퀘스트만 보고 가도 딱히 가이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스템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라운드 진행 팁을 알려드리면, 현재 2-16까지 공략을 한 상태인데요. 2-9 이후 부터는 특히 2-15의 경우 최소 주황 등급 1개, 보라 등급 2개 그리고 파란색 등급으로 함대를 배치해야 통과를 할 수 가 있었습니다. 조선소의 성장을 통해 내가 원하는 등급의 함선을 뽑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조금 걸리기에 신속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팁으로 초반에 조선소에서 생산되는 함선은 겨우 초록색입니다. 그러니깐 퀘스트에서 지시하는 숫자를 쫒아 수량을 채워가며 보상을 받는 쪽으로 플레이 하는게 좋아 보였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위 조합을 구성하기 위해서 눈여겨 봐야 할 것이 바로 7일 접속 선물 입니다. 


느긋하게 플레이를 해도 7일간 하나씩 받아지는 함선에 의해 무난한 돌파가 가능하다는 걸 말해주는 자료로 볼 수 있다고 생각되시죠?! 또한 약간의 팁을 드리면 각 함선에는 상성이 존재 합니다. 잠수함은 전열함에 강하지만 호위 함에는 약한 모습을 항공모함은 호위 함에 강하지만 잠수함에는 약하다 던지 말이죠.




또한 접속 보상을 통해서도 중형(파란색) 등급 이상을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라운드가 힘겹다 싶으시면 건물의 레벨 업과 세부사항으로 눈을 돌려야 할 때 입니다. 지휘관의 스킬과 연구센터의 연구에 대한 레벨링 과정도 중요한대 라운드와 건설이 중요도 1, 2위를 다툰다면 3번째에 마크해도 부족함이 없는 기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스킬은 통솔, 명중, 기동성, 치명타, 장갑, 각 지휘(대미지)/관리 및 점검(HP) 의 항목이 있습니다. 연구센터의 경우 제련, 관리, 화력, 어뢰 등이 있고 연구센터가 성장하면 새로운 기능이 열리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방어력, 대미지, 체력 순으로 신경을 쓰지만 이 부분은 초보자 분들에게 엄청난 숙제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스스로 연구를 해보는 것도 좋지만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으면서 조언을 받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행 연구자료들이 공식 카페(링크) 있으니 참고를 하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또한 실시간으로 채팅이 이뤄지고 있는 관계로 유저와 소통을 통해 정보를 파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군단" 이라는 (클랜이나 길드로 생각하면 되겠죠.) 곳에 가입해서 전우애도 느끼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나 싶네요. 




군단에 가입하게 되면 군단 상점 및 스킬 그리고 던전을 이용할 수 있고 거기에 병사를 늘릴 수 있게 도와주는 통솔 북도 받을 수 있게 되니 가입을 꼭 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끝으로 월드를 눌러보면 수 많은 유저들과 광물이 보이게 됩니다. 다른 유저를 공격해 꿀 같은 보상을 얻을 수도 있지만 부족한 자원을 채우는 깨알 같은 콘텐츠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자신의 레벨에 맞게 공격하는 게 기본적인 공략이 되지 않나 싶네요. 자신의 자원의 대한 약탈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창고 업그레이드 꼬박 꼬박 챙기시길 바랍니다.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