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출시 모바일 RPG 2016 갓오브하이스쿨 3D 리뷰.


기존 정지된 웹툰에서 미쳐 담아내지 못한 액션을 잘 담아낸 게임이 등장했다. 이미 다른 업체에서 '갓오브하이스쿨'을 가지고 출시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SD 캐릭터라는 점과 게임 방식면에서 액션에 포커스가 마줘진 게 아니고 장르도 달라 독자나 팬의 입장에서 봤을땐 서로 다른 맛 때문에 두 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에 등장한 3D 버전은 횡스크롤 타입으로 타격하는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게 구현했고 궁극기 사용 시 액션 컷을 이용해 더욱 몰입을 극대화시킨 것 같았다.



갓오하3D 무엇을 담고 있나?!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요즘 출시된 모바일RPG 들과 거의 차이가 없다. 특히 캐릭터를 상점에서 뽑고 강화하고 합성하는 방법은 설명할 게 없을 정도로 유사점을 보여주는 것 같다.


▲촤~ 촤~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등급은 3성으로 기본적인 덱 구성을 위한 기준점을 제시해 준다고 생각했다. 6성까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됐다. 결국 6성 풀강으로 맞추는 게 목표가 될 것이고 인기 캐릭터나 등급 표의 상위 혹은 조합이 좋은 캐릭터로 구성하는 게 2016 갓오브하이스쿨 3D를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이 되지 않나 싶다.


▼용병 시스템도 있음


추가로 각 캐릭터는 고유 스킬과 궁극기 그리고 태그 스킬이 있다. 캐릭터 조합에 따라 버프도 받을 수 있어 덱을 구성하는데 소소한 재미를 더할 것으로 생각된다.




플레이 콘텐츠도 크게 보면 모험(스토리) 모드와 전투(인스턴트 던전)로 볼 수 있다. 스토리 모드의 구조는 웹툰의 흐름을 따라 가는 걸로 보였는데 매주 금요일 원작을 기다리는 '나' 같은 사람이라면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가는 재미에 소소한 재미를 느끼며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인던은 모험 모드의 스테이지가 기준이 되며 하나씩 열리게 된다. 도전의 탑, 3:3팀 대전, 무한 녹스, 모험 점령전, 룬의 사원, 영웅대전 그리고 업데이트 준비 중인 토너먼트와 길드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콘텐츠의 이름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대충 짐작 가리라 생각된다. 




그래픽 수준은 2D 원작보다는 디테일 부분에서 좀 떨어진다고 보였다. 크게 생각하지 않고 게임을 진행하면 별로 못 느낄 수도 있는데 조금 집중해서 들여다보면 약간 딱딱하고 뭔가 삭제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특정 모핑을 보면 '오~호' 하는 짧은 감탄을 내뱉을 것 같기도 하지만, 정리하면 '원작이 더 낫다' ㅋㅋ


Fin.



▲스페셜 영웅을 얻으려는 자, 그 과정을 견뎌라.


끝으로 지금까지 간단하게 리뷰를 해봤는데 나름 할 만 한 것 같고 또한 위 콘텐츠들과 병행할 수 있는 일간/주간/월간 미션도 있고 오픈 초기인 만큼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지금부터 싸워주십시오... 당장!!!


웹툰에서 느끼지 못 했던 액션의 생동감을 느껴보고 싶다면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해보길 바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