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날 인류는... 칸코레를 긴장시킬 신작모바일게임이 등장했다고 생각했다.

 

게임펍의 소녀함대! 사전등록에 관한 포스팅을 할 때만 해도 게임 구성이 큰 의미로 다가오지 않고 단순히 우리 사랑스러운 걸그룹 러블리즈를 앞세워 홍보효과나 얻어 흥하려는 그런 게임이 아닐까 생각했다. 그리고 게임을 통해 연예를 할 수 있다는 말에 사실 코웃음도 쳤다.

 

 

그래서 먼저 출시한 게임펍의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해양 전투 게임인 강철의 함대에 악영향을 주진 않을까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그날인 18일 런칭 후 플레이를 해보니 러블리즈에게는 미안하지만 안중에서 사라질 것 같고 소녀함대의 알고 있어도 알 수 없다고 말하고 싶은 매력에 빠져버릴 것 같았다.

 

포텐 터진 구미호

 

현재 칸코레나 데스티니 차일드와 비슷한데 약간 더 독특한 게임을 찾고 있거나 남자의 향기가 진한 게임을 즐기고 있어 남성성과 여성성의 적절한 조화를 느끼고 싶다면 나름 염두해 둘만한 선택지가 될 게임일 거라 생각한다.

 

 

만약 사전등록을 했다면 구미호를 얻을 수가 있다. 깜~찍한 구. 미. 호를 말이다. 이 캐릭터는 특별하게 탄생된 한국 캐릭터라고 한다.

 

 

위 영상은 러블리즈의 TV CF 영상인데 공식 카페(바로 가기)에 가면 아래 영상 이외에도 사전예약자 10만, 20만, 30만, 50만을 덜성한 것에 대한 인터뷰 영상 및 화보까지 감상할 수가 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 시작!

 

메인 로비

 

 

대표 캐릭터를 바꿔 로비 분위기를 바꿀 수 있고 대표 콘텐츠 전투 이외 영입, 자원 전투, 원정 전투, 훈련장을 볼 수 있고 함대, 별자리, 창고 친구, 임무 그리고 설정 등도 볼 수 있다. 로비에서 흘러나오는 무한루프되는 배경음악도 취향을 타긴 하겠지만 시작이 있고 끝이 있는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질리지 않고 듣기에 괜찮다고 생각됐다.

 

 

기능 & 콘텐츠

 

기능(옵션) 함대, 별자리로 볼 수 있다.

 

먼저 함대를 눌러 들어가면 보유하고 있는 함대와 아직 비활성화된 함대를 볼 수 있다. 수집하는 게 목적인 유저들도 생겨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직 소유하고 있지 않은 항목에 대해 알 수 있으니 나름 계획을 세울 수 있지 않나 생각된다.

 

 

또한 보유한 함선을 누르면 세부정보와 함께 진급, 승급, 레벨업, 도감, 상세, 도색, 스킬 등의 세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전투와 관련된 부분은 진급, 승급, 레벨업, 도색, 스킬로 볼 수 있다. 기분이 우울하다면 캐릭터를 눌러보자 성우의 상큼한 목소리와 함께 소소한 움짤을 구경할 수 있다.

 

 

위 항목 중 진급과 스킬 그리고 레벨업은 특히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분으로 보였다. 만약 금수저라면 승급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생각한다.

 

별자리

 

아직 세 개뿐이 열지 못했는데...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각 별자리에 따른 패시브와 액티브 속성이 달랐다. 어쨌든 출전하는 함대에 대한 전체 버프 스킬로 보면 될 것 같았다. 마음에 드는 스킬 잘 업그레이드 해주면 될 것 같았고 사용할 때 박자를 잘 맞추는 게 팁!

 

 

나머지 로비 화면에서 아직 흑백으로 보이는 군단, 기지, 원정 전투도 해제 조건에 충족되면 열리게 될 것인데 군단과 기지 부분이 좀 기대가 된다. 게임 중 급하게 궁금한 사항이 생긴다면 로비 좌측에 있는 채팅 창도 이용하면 되리라 생각한다.

 

전투 입장

 

 

전투에 들어서면 일반, 정예, 지옥이라는 난이도 표시와 몇 가지 말풍선을 볼 수 있다. 이 부분은 스테이지를 클리어 함에 따라 보상이나 기능이 열린다는 걸 예고하고 있는 부분인데 아래 스테이지를 몇 성으로 돌파했느냐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된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다.

 

 

스테이지에 들어가기 전 또 설정을 하나 해줘야 한다. 대형에 맞게 함선을 배치해야 하는데 성급 높은 게 짱이 될 수도 있으나 전, 중, 후에 맞게 넣어주는 게 좋을 듯싶었다. 나는 다행히도 올 4성은 아니지만 배치 항목에 맞게 넣을 수 있었다.

 

 

전투 시작!

 

 

카메라 앵글을 1 또는 2로 스위치 할 수 있다. 바다를 표현한 그래픽이 깔끔했다. 휴양지에서 볼 수 있는 파란색이 아닌 진한 색으로 긴장감을 높인 듯했다. 격렬한 전투는 아름답게 격렬하다는 말을 하게 끔 만드는 것 같아 보였다.

 

 

단순히 배끼리 공격하는 것 같아 보이는데 스킬을 사용하면 정말 도드라지며 멋있는 이펙트가 나타난다. 스킬 사용하는 맛이 이런 게 아닌가 싶었다. 각 캐릭터마다 스킬에 확실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소녀를 확보하고 있다면 전투가 얼마나 재미있어 질까?!

 

마치면서...

 

 

지금까지 러블리즈만큼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있고 거기에 박진감까지 더한 소녀함대에 대해서 리뷰를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마니아층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호기심이 생겼다면 다운로드해서 직접 플레이해보길 바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