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켓몬 트레이너들이여 이젠 마음껏 대지를 누비자!

 

드디어 정식 론칭하게 된 모바일 게임 증강현실 AR 포켓몬 고, 출시한다는 소식 이후 엄청난 화재 속에 실시간 검색어 1위, 2위를 다투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다양한 연령층에서 대단한 관심을 받고 있다는 걸 방증한다고 생각한다.

 

정식 서비스를 하기전 우리나라에서는 어쩔 수 없이 오픈되었지만 지도가 지원이 되지 않아 속초를 비롯해 간절곶, 울릉도 등 한정된 지역 그리고 허허벌판으로 표시되는 상황속에 게임을 즐겼는데 이젠 대한민국 내에서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됐다고 한다. 지난 뉴스를 통해 구글에 국내 지도 반출 여부가 불가하게 되어 영영 못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말이다.

 

몇몇 기사를 통해 나이언틱 측에서 지도는 공공적으로 접근 가능한 지도 데이터 소스를 활용했다는 말을 했다고 하는데 현재 이 내용이 번복되었다는 기사가 있어 어떤 경로를 통해 지도를 입수했고 정식으로 서비스를 결정하게 됐는지는 시간이 좀 흘러봐야 좀 더 정확하게 알 것 같다.

 

필자의 경우 막 공개된 7월쯤?! 비정상적인 어플 다운 루트를 통해 포켓몬 고를 접했고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가질 못해 다시 삭제해버린 씁쓸한 추억을 가지고 있다.

 

 

정식 출시를 했다는 소식 이후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니 다운로드가 됐고 설치 후 접속해보니 예전 데이터가 남아있어 튜토리얼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었다.

 

이런 맛에 포켓몬을 잡으러 다녔었군

 

몇 마리 잡진 않았지만 주변을 돌아다니니 몬스터가 스마트폰에 검색되고 AR 요소를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참 신선했다.

 

 

이미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른 나라들은 조금 열기가 식은 것 같은데, 게임으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대 강국 한국에서 과연 어떤 붐을 일으키게 될지 기대가 된다. 관련 주식이 급등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는데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도 미치게 될지도 궁금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