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기를 내 마음대로?! 


최근 구글플레이에 출시한 퍼팩트월드코리아의 무협 모바일 액션 RPG <무신> 어떤 콘텐츠와 재미를 가지고 있는지 플레이 한 번 해봤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 그래픽 퀄리티, 타격감 그리고 화려한 액션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캐릭터는 총 4가지로 남 2, 여 2 취향대로 선택하면 될 것이고 저는 좀 강렬하고 강인한 인상을 보여주는 창을 들고 있는 녀석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여 줄 것 같아서 말이죠.




로비 화면 구성이 굉장히 깔끔하다고 해야 할까요?! 배경으로 쓰인 건물들의 디테일 하나하나가 상당히 공을 들인 작품이라는 느낌이 전달되는 것 같았습니다.


로비를 좌우로 스크롤링하면 보이는 수많은 건물들은 무신의 콘텐츠에 대응을 합니다. 건물 앞쪽에는 마치 간판인 마냥 어떤 기능을 한다는 글이 적혀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죠?! 




그리고 캐릭터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천히 레벨업을 시켜가면서 하나둘씩 오픈되는 콘텐츠를 즐겨나가면 재미있을 거라는 의도가 반영된 것 같아 보였습니다.




캐릭터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착용 중인 장비의 상황과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고, 장비 강화도 시킬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장비 강화 레벨의 경우 다른 게임은 보통 캐릭터 레벨에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 무신의 경우 캐릭터 레벨의 2배까지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삼국지의 장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무장! 현재 1성 태사자를 가지고 있는데 적어도 2성 이상부터 쓸만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게 되더라고요.




장수도 장비를 착용 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킬과 속성도 있었는데 역시 등급이 중요할 것 같았습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공식 카페(링크) 등을 참고하며서 하는 게 좋지 않나 싶네요.




무신의 핵심적인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는 <스킬=무기스왑> 금선, 쌍검, 궁시, 권갑의 경우 특정 조건(레벨 or 다이아)에 부합해야 활성화가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권갑에 눈길이 많이 갔는데 다이아 500개가 필요하더군요. 조금만 모으면 금방 열지 않겠나 싶네요.




메인 콘텐츠 던전은 일반과 수라로 나뉘고 세부적으로 쉬움, 보통, 어려움으로 난이도가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각 스테이지에는 통과 미션이 있는데 참고해서 별 3개로 통과하시길 바랍니다.




스테이지에 진입하면 자동과 수동 컨트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왠지 이런 카메라 구도와 움직임을 보면 진삼국무쌍 같은 게 생각이 나는데 그 게임과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나름 훌륭한 액션을 보여준다고 보였습니다. 일반 콤보, 스킬 그리고 필살기 등 타격감이 받쳐주기 때문에 상당히 재미있었고 이런 게임은 수동으로 조작을 해줘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끝으로 7일, 접속, 한정 이벤트 챙기면서 기본적인 보상 퀘스트의 내용에 따라다니는 것이 기본적인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이 걸었던 길을 걸어보는 것도 괜찮지만 더욱 재미있는 방식은 나만의 루트를 찾는 게 아닌가 싶네요. 그럼 Fi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